본문 바로가기

Blog/문화

니코니코니 사건

이 글은 매우 감정적이고 글쓴이는 친일이 아님을 밝히는 바입니다.

 

왠만하면 그냥 지켜볼려고 했으나 도를 넘어선거 같아서 글을 쓴다.

나는 페이스북을 하지 않아서 잘 몰랐다. 근데 지하철에서, 게임을 하다가 사람들이 계속 '니코니코니'라는 말을 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어느 순간부터 페이스북에서 유행을 타기 시작했다고 한다.

 

'니코니코니'란 애니메이션 '러브라이브'에 나오는 야자와 니코의 손동작과 대사이며 일종의 트레이드 마크이다. 상당한 패러디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눈썩기 싫으면 보지 말기를 바란다.

유행을 타는걸 뭐라 할수는 없다.그런데 덕후들 입장에서 본다면 상당히 기분 나쁘게 생각할수도 있다.평소엔 애니를 싫어하고 관심도 없던 사람들이 sns에 뜨고 유행을 타니 너도 나도 뭣도 모르면서 따라하고 하는게 황당 그 자체일 것이다. 근데 이게 여기서 끝나면 이런 글 쓰지도 않았다.

 

                       ▲관심이 필요한 사람들

위에 사진은 니코 성우 토쿠이 소라씨의 라이브 사진인데 그걸 sns에 올려놓고 욕을 하고 있다.저런 댓글 단 사람들중 장담하는데 저 성우분 보다 나은사람은 한명도 없다고 본다.얼굴 보고 까는건 무슨 심보란 말인가? 애초에 성우란 직업이 얼굴로 일하는 것이 아니라 목소리로 일하는 것이다.그 것을 욕하면서 자기들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건 자기들이 못났으니깐 그걸 보상받으려는 심리따위에 지나지 않는다. 러브라이브 폭도들에게 당해 봐야 정신을 차릴건가.

▲ 이런 것도  기사라고 쓴건가? 이러니깐 기레기 소리를 듣는 거지.  도대체 저 누리꾼은 누구인데?

 

딱 봐도 반일 감정을 자극하는 되도 않는 기사인데 댓글 폭격을 맞고  지금은 삭제됬지만 정정기사는 커녕 사과문도 올리지 않았다.            니코니코니는 일본어로 적으면 にっこにっこにー '싱글벙글'이라는 의태어인데 내 게임 아이디를 걸고  맹세코  다른 뜻은 존재하지 않는다..  도대체 어떻게 해석하면 '일본은 위대하다'라는 해석이 나오는거지? 또 임진왜란때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말했다고 하는 근거 없는 개소리도 나오고 있는데 이러면 이런 짓을 하면서 역사 왜곡을 하는 일부 일본인들을 비난할 자격이 있을까?

                          ↑ 조선의 하트에 니코니코니 죽음을 전하는 도요토미 니코니코

                     

                  ▲저 손동작도 수화로 'i love you'라는 뜻이다.

 

sns가 활성화 된 이후로  애니계열이 어느정도는 받아들여 졌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이번 사건을 계기로 더 이상은 글렀다고 생각한다. 니코니코니의 뜻을 아무리 밝혀도 타 커뮤니티 사이트에선 이미 반일로 분위기를 몰아가고 있고 동조하지 않으면 친일 취급을 한다.나도 여러 사이트에 글을 썻지만 돌아오는건 싸늘한 반응뿐이었다. 그렇게 따지자면 일본어쓰면 친일이고 영어쓰면 양키고 중국어쓰면 짱깨인가? 영어는 별 말 안하면서 일본어는 친일로 몰아가는 건가?

이런 저런 이유들로 인해 덕후들은 아무리 말해봤자 계란으로 바위치는 것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았고 때문에 점점 더 숨덕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sns의 물타기와 냄비근성, 애니 혐오증,극단적인 반일 감정이 존재하는 한 대한민국의 애니계는 침묵할수 밖에 없으며 답이 나올수 없다.

 

                 추가자료-온게임넷 게임플러스 7월 11일자  방송 캡쳐

 

                                                                     (영상:you tube.  기사글: 인터넷 뉴스 사진:엔하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