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생활

로즈데이에는 어떤 색 장미를 선물 할까?

 

 

 

 

5월 14일 로즈데이는 연인들끼리 사랑의 표현으로 장미꽃을 주고받는 날이다.

 

 

 로즈데이의 유래는 미국의 한 꽃가게에서 시작되었다. 꽃가게를 운영하던 청년 '마크 휴즈'는 그의 연인에게 꽃가게에 있는 모든 꽃을 바쳐 사랑을 고백하였는데 이 로멘틱한 고백이 화제가 되면서 장미를 선물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고 한다. 이 유행을 따라 우리나라 꽃가게 주인들은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5월14일을 비공식적인 기념일로 만들었다. 하지만 정작 미국에서는 로즈데이를 기념일로 따로 챙기지는 않는다고 한다.

 

 

 장미는 생일 또는 기념일에 있어서 1년 내내 빼 놓을 수 없는 꽃이다. 다양한 품종과 강렬한 색상, 진한 향기로 전 세계인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미는 어떤 색인지, 몇 송이 인지에 따라 각각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어 더욱 매력적인 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럼 이제 장미의 다양한 의미를 알아보자.

 

 

1. 빨간 장미

 빨간 장미의 꽃말은 <욕망, 열정, 기쁨, 아름다움, 절정> 이며 연인들 사이에 가장 많이 주고받는 장미다. 빨간 장미는 몇 송이를 선물하느냐에 따라 가장 많은 의미를 가지고있다. 1 송이의 장미는 하나뿐인 사랑, 20 송이 장미는 성년의 날 축하, 100 송이는 완전한 사랑을 뜻한다. 이외에도 빨간 장미와 안개꽃 함께 선물한다면 그 뜻은 "오늘만큼은 그냥 보낼 수 없어요" 라는 뜻이다.

 

 

2. 분홍 장미

 분홍 장미의 꽃말은 <맹세, 단순, 행복한 사랑>이며 귀여운 색상으로 소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있다. 분홍 장미 1송이는 '당신은 매력적입니다'라는 뜻이며, 4송이는 '당신은 내게서 달아날 수 없어요'라고 한다.

 

 

3. 하얀 장미

하얀 장미의 꽃말은 <존경, 빛의 꽃, 순결, 순진, 매력>이며 순수한 사랑을 고백할 때 어울리는 꽃이다. 하얀 장미 100송이는 항복의 의미를 가지고있어 사과할 때 선물 하기도 한다.

 

 

4. 노란 장미

노란 장미의 꽃말은 <질투, 완벽한 성취, 사랑의 감소>이다. 누군가에게 노란 장미를 선물받았다면 그것은 상대방이 나에게 불만을 품고있다는 뜻일지도 모른다. 노란 장미 24송이를 선물하면 '제발 이사 가버려'라는 재밌는 뜻이 있다고 한다.

 

 

5. 파란 장미

파란 장미의 꽃말은 <얻을 수 없는 것, 불가능한 것>이였으나, 최근 품종개량을 통해 파란장미가 생산 가능하게 되면서 그 뜻이 <기적>으로 바뀌게 되었다.

 

 

6. 검은 장미

검은장미의 꽃말은 <영원한 사랑,어둠,배신,소유>이다. 어두운 이미지 탓에 시중에서 찾기 힘들다. 하지만 세련된 흑장미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소유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로즈데이, 비싼 꽃다발 보다는 의미를 담아 전하는 꽃 한송이가 더 진한 감동을 불러올 수 있다.

 

 

 

 

 

동의대학교 신문방송학과

SCOOP

조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