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생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5가지

 

(사진) 말린 살구, 고구마, 호박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겨울이 다가오면서 감기와 독감 등 잔병치레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감기와 독감은 비를 맞거나 몸이 추워서 걸리는 경우도 있지만 단순히 이런 이유 때문에 걸리는 것은 아니다. 우리 몸은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 때 더 쉽게 감기, 독감 등에 걸린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곧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전문가들은 비타민 C나 D가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이에 영국 미러지는 '기침과 감기 예방을 위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5가지'를 소개했다.

 

■ 달걀 = 항산화물질인 셀레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셀레늄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의 탄력을 높이며 노화를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 말린 살구 = 말린 살구 속 비타민 A가 호흡기 점막을 보호해주며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 시금치·케일 등 푸른 잎 채소 = 시금치, 케일, 파슬리, 샐러리 등의 푸른 잎 채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 푸른 잎채소 속의 엽록소가 소화관 작용을 촉진하고 해로운 환경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 고기·갑각류 = 붉은 고기, 생선, 갑각류에는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미네랄 성분인 아연이 다량 함유돼 있다.

■ 고구마·겨울호박 = 고구마와 겨울 호박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A가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코막힘, 기침 등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다.

 

 

기사 참고 및 사진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14&aid=0003541695&date=20151114&type=1&rankingSectionId=103&rankingSeq=9

 

동의대학교 신문방송학과

SCOOP

오 현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