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지역

도심 속 물총싸움, UWGF ‘울산 물총축제’


(출처=울산물총축제 페이스북)


 지난 726, 27일 이틀간 신촌에서 열린< 제 2회 신촌물총축제>가 성공리에 종료되었다. 축제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은 시원하고 재미도 있었다고 말한다.



 가고 싶었지만 수도권에서 열려 갈 수 없었던 사람들에게 그 물총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816,17일 양일간 울산광역시 중구 성남동 젊음의 거리 일대에서 물총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지속적인 울산의 문화화합 및 발전을 위해 젊음의 거리 상인회 에서 주최하며 청춘문화기획단이 주관한다. 이번 축제는 SNS기반 시민 참여 형 청년 축제이다. 청년 특유의 집단 협동심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나서서 축제를 만들어보자는 의미로 이끌어 나가며, 도심지 상권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행사 구성은 다양하다. 실제 소방 살수차와 소방대원들을 동원하여 성남동 젊음의 거리 일대 전체에서 물총싸움을 할 예정이다. 모르는 사람끼리도 웃으면서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존재한다. 퍼레이드 행진, DJ 파티, 무대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로 구성되어있다.



 이 축제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물총만 있다면 그냥 뛰어들어서 재미있게 놀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뒷감당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 부분들을 감수하고 참여할 수가 있고, 패키지 권을 구매하여 좀 더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 권 구매처는 티몬이며 주소는http://www.ticketmonster.co.kr/deal/95445029 이다



 더운 여름에 물총싸움도 하고 다양한 공연도 보면서 신나게 더위를 이겨내고 싶다면 이번 축제를 추천한다. 아래 영상은 제 2회 신촌 물총축제 영상이다. 잠시나마 영상을 보면서 더위를 식히길 바란다.




박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