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생활

좋은 피부의 첫 걸음, 피부별 클렌징법


 깨끗하고 맑은 피부가 되기 위한 방법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이 클렌징입니다. 화장을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알려진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피부에 맞지 않는 클렌징 법을 쓰게 되면 좋은 피부가 되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 타입을 여러개로 나누어서 클렌징법들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1. 지성피부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어둡고 피부 두께가 두꺼우며 모공이 큰 편이라면 지성피부일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평소에 화장을 하면 잘 지워지고, 얼굴이 전체적으로 번들거린다 싶으면 지성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클렌징 제품은 유분이 없는 오일 프리 제품이 좋습니다. 유분이 많이 포함된 클렌징 크림은 피하는 것이 좋고 유분이 적으며 산뜻한 클렌징젤을 사용할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지성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트러블이 생길 확률이 크기 때문에 꼼꼼하게 클렌징 해야합니다. 

 

2. 건성피부


 세안 후 얼굴이 잘 당기고 모공이 대부분 적어 피부결은 고와보이나 윤기가 없는 피부라면 건성 피부일 확률이 높습니다. 피부톤은 전체적으로 밝으면서 고른 편이고 볼과 눈 입 주위가 건조하며 잔주름이있다 싶으면 확률은 높아집니다.

 

 전체적으로 건조한 피부인 건성피부는 로션타입으로된 수분감이 높은 건성용 클렌징크림으나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비누로 세안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비누는 세정력이 자나치게 강하거나 알칼리성인 제품으로 피부를 상하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비누를 사용하시더라도 약산성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중성피부

 한 번 화장을 하면 잘 지워지지 않으며 지속력 또한 오래가는 편이고 세안 후에는 눈 주위나 볼 부위가 약간 당긴 다면 중성(복합성)피부일 확룰이 높습니다. 환절기에 가끔 트러블이 생기고, 여름철엔 피지분비가 늘어나고 겨울철엔 당기는 현상으로 계절에 따라 수시로 상태가 바뀐다면 확률은 매우 높아집니다. 

 

 중성피부라면 클렌징 워터제품이나 젤 제품으로 딥 클렌징을 한 후 턱이나 볼 등 건조가 심한 부위는 수분이 함류된 로션, 크림타입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박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