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카오톡이 모바일게임 시장을 독점하는것이 화제이다. 최근 몇달간의 모바일 게임 인기순위에 1~10위까지가 카카오톡게임으로 가득 차 있을 정도이다.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를 들어가면 한눈에 보이는게 카카오톡 게임이다. 사람들은 왜 카카오톡 게임에 열광하는걸까?
그건 바로 경쟁심리때문이다. 카카오톡게임만의 특유한 시스템은 카카오톡 친구등록이 되어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게임점수 경쟁이 가능 하다는 것이다. '내가 저사람은 이겨야지.'라는 생각으로 사람들은 계속 게임을 하게된다.
또 모두 한번쯤 카카오톡게임 초대 메세지를 받아봤을 것이다. 카카오톡게임은 시간마다주는 아이템이 있는데 그것이 있어야 게임을 할수있다. 그 아이템은 사람들에게 카카오톡 초대 메세지를 보내면 하나를 준다. 이렇게 유저들이 직접 홍보를 하는데 인기가 없을수가 있겠는가?
모바일 게임시장에 올라와있는 카카오톡 게임 갯수만 해도 600개가 넘는다. 이 모든 게임이 다 인기가 많은가? 그건 아니다. 몇몇 게임만 인기가 많을 뿐이지 나머지는 순위안에도 못든다. 게임제작자들도 게임을 잘 만들어서 카카오톡간판을 달고싶어하지 그 게임을 스스로 시장에 올려 팔생각은 안한다. 계속이런식으로 가다간 모바일 게임은 카카오톡 게임 밖에 없는 시대가 되고 말것이다.
-한지한-
'Blog >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돔 헤밍웨이, 주드 로의 파격적인 변신 (5) | 2014.04.13 |
---|---|
남매듀오 악동뮤지션, 인기비결은? (1) | 2014.04.12 |
‘공소시효’ , 범죄 시사 프로그램의 새로운 도전 (1) | 2014.04.06 |
우리에게 잠이란 어떤 존재인가. (1) | 2014.04.06 |
프린세스메이커, 모바일로 만나요 (1) | 2014.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