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지역

가정의 달 5월, 여러 가지 행사들

 5월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이에 맞게 다양한 행사들이 열릴 예정이고, 열리고 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몇 개의 행사들을 아래에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가족들과 함께 관람하고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첫 번째로 소개할 축제는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이다.


(출처=네이버)

이 는 55월요일 부터 8목요일 까지 서울 능동 어린이회관, 세종대학교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 18-11)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3F(Fun, Fancy, Family)를 주제로 하며 탐험의 컨셉을 갖추고 있다이 컨셉에 맞춰 푸른꿈 탐험대라는 메인 프로그램과 더불어 로봇경진대회, 다트에어건 사격, 숨은 적성 찾기, 역사만화탐험, 천체탐험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프로그램들로 풍성하게 구성되어있다

 이 축제에서 주의 할 점은 축제에 참가를 하기위해서는 미리 접수를 해야한다는 것이다. 접수는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가족만의 사연 응모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연 이벤트에 당첨되면 무료로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www.k-childrensfsetival.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두번째로 소개할 축제는  고양국제꽃박람회이다.



(출처=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고양시에서 주최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다양한 종류의 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이는 425금요일부터  511일요일 까지 총 17일간 개최된다.

 평일은 오전 9시 부터 오후7시 까지 운영하고  주말이나 공휴일은 오전 8시30분 부터 오후 8시 까지 운영된다. 박람회를 방문 할 때는 운영시간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박람회 장소는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이다. 다양한 국가와 업체들도 참여해 풍성하고 독특한 꽃들도 감상할 수 있다. 실내에 많은 꽃들이 전시된 것을 볼 수 있는 월드 플라워관에서는 마음에 드는 꽃을 구매 할 수 도있다. 서울 근교 나들이를 하려고 한다면 몇 일 동안만 볼 수 있는 꽃들의 향연에 빠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예쁜 꽃들을 카메라나 핸드폰으로 찍어서 간직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너무 예쁘다고 마음대로 전시된 꽃을 훼손해서는 안되는 점 유의하길 바란다.

입장권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표와 같다. 

현장권

일반

성인

특별할인

9000

7000

단체

8000

6000

특별권

10000

표에서 특별할인이란 어린이(4세이상), ··고등학생,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부사관 이하 군인, ·의경, 공익근무요원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 및 새터민 가정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1~3급은 보호자 1인 동반 할인)에게만 해당한다.

특별권은 꽃박람회 행사장내 화훼판매장 및 지정식당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포함된 복합 입장권 (2,000원 상당)을 의미한다.


 

 


세번째로 소개할 축제는 함평 나비 대축제이다.

 

 세월호의 여파로 이 축제가 취소 되었지만, 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준비 해두었던 것들은 그대로 전시되어 있어서 축제분위기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이는 52금요일 부터 11일요일 까지 즐길 수 있으며 축제가 취소되었기 때문에 무료로 개방을 하고있다. 개최 장소는 함평엑스포공원 (함평읍 곤재로 27)이며 가족의 나들이 장소로 매우 적합하다.

아기자기한 조형물들과 예쁜 꽃들로 꾸며진 공원들이 많이 있어 볼거리는 충분하다. 특히 조형물들이 곤충을 주제로 하고있는 것들이 많아 아이들이 좋아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진에 자세하게 소개 되어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hampyeong.go.kr/2008_hpm/hpm11/ 이지만 들어가면 몇 년전의 정보가 나와있기 때문에 사진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출처=함평나비대축제 홈페이지)


네번째로 소개할 축제는 곡성 장미세계축제이다.

이 축제는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그런 유명한 축제가 아니다. 하지만 매우 야경이 예쁘고 장미들이 많이 피어있어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거나 장미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지만, 연인의 데이트 코스로도 전혀 손색이없다. 이 또한 세월호의 여파로 취소되었지만 평소와 똑같이 개최하기로 했던 기간동안 계획대로 운영된다. 

 기간은 523금요일 부터 61일요일까지 10일간 이다. 개최 장소는 전라남도 곡성에 위치한 섬진강기차마을이다.

 축제의 주요한 볼거리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되는 장미공원이다. 특별히 이 기간에는 관람객들이 예쁜 야경을 볼 수 있도록 오후 10시까지 야간운영한다. 또한 비즈공예, 페이스페인팅, 치즈체험 등도 할 수 있다. 예쁘게 핀 장미를 보고싶다면 꼭 한 번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는 작년 축제 사진이다.



(출처= 곡성 문화관광 홈페이지)